본문 바로가기

Travel

로마여행의 필수 코스, 바티칸 투어 추천

로마에 가면 시간을 내서 꼭 하는 투어로 바티칸 투어가 있죠? 5~6시간으로 길게 하는 투어도 있고 3시간 정도 짧은 투어도 있어요 저는 마이 리얼 트립에서 '우노 트래블' 이란 곳에서 투어를 이용했고요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가이드가 포함된 투어는 모두 마이 리얼 트립에서 예약했는데 모두 만족스러웠어요) 바티칸 투어를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바로! 웨이팅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바티칸은 정~말 줄이 길어요 아침부터 정말 긴 줄이 있는데요(특히 일요일은 더 길어요)

모든 투어가 다 같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노 트래블'을 이용하면 정말 웨이팅 1도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접선장소에서 만나서 걸어가서 현지인 가이드와 인사하고 같이 바로 들어갑니다ㅎㅎ 가이드가 한국인가이드 그리고 현지인가이드 두명이었어요 한국인 가이드분께서 설명해주시고 투어를 이끌어간다면 현지인 가이드분은 뒤에서 잘 따라오고 있는지 체크해주시더라구요! 한국인 가이드분은 작고 귀여운 여자분이셨고 현지인 가이드분은 키가 크시고 덩치가 있으신 남자 가이드 분이셨는데요 두분의 캐미가 참 좋았어요 저는 오후 투어를 이용했는데요 아침 투어보다 더 여유롭다고 가이드분이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늘 사람이 많은 바티칸 투어지만 아침에 더 사람이 몰릴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침 일찍 시작해 긴 투어를 마치고 다른 일정을 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았어요! 바티칸투어는 너무 힘들어서요 너무 크고 볼것도 많고 진이 다 빠지거든요..

그래서 아침일찍 투어를 한다해도 다 보고나면 지쳐서 다른 관광은 무리일 것 같아요 그래서 아침에 다른 곳에 다녀 오시구 오후에는 바티칸에 올인하시는 스케줄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

판테온을 닮은 천장이예요 멋지죠?

 

저 천장은 조각이 아니라 그림입니다 천장화예요 가이드 설명 들으면서 너무놀랬던 기억이 나네요

한국인들의 바티칸 투어 필수샷이죠? 저도 찍어봤어요 모든 사람이 저렇게 찍는 줄 알았는데 한국인들만 찍던데요?! 다른 외국인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었는데.. 오지랖은 잘 참았습니다 바티칸 투어는 철인 3종 경기와 맞먹는 체력이 필요한데요 단시간에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처리해야 해서 당 충전이 꼭 필요해요 사탕이나 초콜릿을 몇 개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한국인 가이드분께서 레몬사탕을 주셨는데 정말 가뭄의 단비 같은 사탕이었어요

저를 살려준 레몬사탕의 자태입니다 저 사탕 유명하더라구요? 엄청 맛있어요 사서 오고 싶었는데 마트에서는 잘 찾을수가 없었던... 관광 하시다가 발견하시면 저 믿고 구매해보세요 맛있습니다~~ 그리고 바티칸은 정~말 넓어요 가이드 없이 구경하신다면 하루 종일 봐도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요 그냥 아침부터 오후까지 여기만 있겠다 라고 하시면 진짜 천~~~~천히 보시면 될것 같구요 그게 아니시라면 투어는 꼭꼭 이용하세요~ 그리고 뮤지엄은 안봐도 되고 성당만 가고싶다고 하셔도 어차피 줄은 서야하니까요 그냥 투어 이용해서 빠르게 입장하시고 뮤지엄은 가볍게 보시고 성당가시면 그 편이 더 실속있고 알찬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뮤지엄을 구경을 하고 조각으로 넘어가기전에 정원에서 잠시 쉬어요 그리고 시스티나 성당안에서는 이야기를 못해요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는데요, 그래서 가이드의 설명 또한 듣지 못하기 때문에 저기 공원에서 가이드분이 시스티나 성당 내부의 천장화에 관한 설명을 해주세요 시스티나 천장화에는 그 유명한 천지창조가 있죠? 설명을 듣고 공원에서 사진 찍고 쉴수 있는 시간도 중간중간에 충분히 주세요~

투어 마지막에 성당 내부도 구경해요 성당 내부에서도 가이드 설명은 못 듣기 때문에 입구에서 간단한 설명을 들어요 그리고 그걸로 투어는 끝이구요 성당에 들어가서 천천히 구경하고 나오면 됩니다 저는 성당 안에 있는 피에타 조각상을 정말 기대를 많이 했는데요 피에타도 너무 멋졌지만 뮤지엄 안에있는 라오콘상을 보고 울컥했어요.. 미켈란젤로도 라오콘상을 보고 많은 영감을 받았다는데요 천재 미켈란젤로가 영감을 받을 만하더라구요.. 너무 멋져서 그 순간은 투어의 힘듬이 다 잊혀지는 듯 했어요

고대의 누군가가 만든 고대 조각상 라오콘상 입니다

 

피에타 조각상 입니다 비율을 보시면 성모마리아는 너무 크고 예수는 작아보이죠? 미켈란젤로는 하늘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조각상을 만들어서 하늘에서 보듯이 조각상을 위에서 바라보면 예수의 몸의 비율이 매우 정확하다고 해요 정말..대단합니다!!!!!!!

성당 내부 관람을 마치셨다면 야외로 나오셔서 분수대와 오벨리스크도 구경하시고 바티칸 투어는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광장에 사람들이 정말 많죠?? 서머타임이라서 오후인데도 낮처럼 사진이 나왔네요 바티칸 투어는 너무 힘들지만 꼭 해야하는 투어인것 같아요 저는 관광지를 투어하면서 특히 뮤지엄을 가서 감동을 받은 적은 바티칸 뮤지엄이 처음인것 같아요 눈물이 많아서 영화보고도 많이울고 누가 울면 같이울고 그러는데요 조각상을 보고 울컥할거라고는 예상못했는데 라오콘상을 보고 울컥.. 돈으로 사지 못할 값진 순간이었어요 바티칸 투어는 꼭꼭 해보세요 여러분 힘들어도 힘내서 해보시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