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대구 앞산전망대 올라가는 방법과 주차하는 위치

남구에 위치한 앞산 전망대, 대구에 거주하시는 분이시라면 한 번쯤은 올라가 보셨거나 아니면 앞에 지나가면서 보셨을 텐데요 저는 대구 토박이지만 이번에 처음 올라가 봤어요 제 친구가 20분이면 올라간다고 했는데.. 20분은.. 뛰어서 정상까지 가야 도착하는 시간이었어요 저는 올라가는데 50분 걸렸답니다 생각보다 가파르고 힘들었어요 팔공산 갓바위보다 체감으로는 더 힘들었어요

앞산전망대 올라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야경을 구경하면서 올라갈수 있는 코스를 좋아해요 지도 어플에 '고령촌 돼지찌개'를 검색하셔서 오셔서 앞쪽에 공원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방이 어두울 때 출발했는데요 그것보다는 해 질 녘 즈음 천천히 올라가시면서 산 구경도 하시면서 올라가는게 덜 힘들것 같아요

짜잔~ 정상에서 찍은 야경 사진이예요 보석을 뿌려놓은 듯한 예쁨이죠? 요즘 폰 카메라 성능이 너무 좋아서 야간모드로 찍으니 DSLR카메라로 찍은 것 처럼 결과물이 좋으네요 :) 높은곳에 올라가면 꼭 우리집을 찾아보죠? 저만 그런가요? 제 남편은 아주 길치랍니다 그래서 저만 저희집을 찾아봅니다 또 저는 개인적으로 정상에서 보는 야경도 멋있었지만 올라가는 중간중간에 봤던 야경이 더 감동적이었어요 나무 사이사이에 보이는 모습이 더 예뻐보이더라구요 

저는 등산이 목적이어서 걸어서 올라가서 걸어서 내려왔지만 케이블카를 타실 분들은 하행 케이블카가 8시 넘으니 운영이 끝난다는 방송이 나오더라고요 시간대 참고하셔서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내려올때는 무릎이 너무나 아픕니다...

지그재그로 걷거나 뒤로 내려서 천천히 걸으시면 무릎이 덜아파요 그래서 2인1조로 가는것이 좋죠!!! 한명씩 뒤로 걸으면서 내려갈때 손잡아주고 말이예요 저는 20대는 등산에 대해서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 10대, 20대 친구들 커플끼리도 많이 오더라구요 건강하고 좋아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