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이정현 만능계란장 만들어봤어요, 꿀조합 반찬 추천해요/ 미나리전

세월은 저만 정통으로 지나가는 듯한... 이정현 님은 정말 세월을 빗겨 나가시는 듯하죠?? 결혼하시고 더 예뻐지고 어려지신 듯해요 요리 솜씨도 정말 좋으시더라고요 이정현 계란장이 유행이라서 관심을 갖던 차에 저희 어머님이 만능간장을 만드셔서 주셨어요 요리 솜씨가 엄청 좋으신 저희 어머님이세요 (저는 복도 많죠?)

어제 자기 전에 만능 계란장에 계란 노른자를 넣어두고 잤어요~그리고 오늘 아침에 갓 지은 밥에 노른자 두 개 올려주고, 버터도 조금 올리고, 간장도 샥샥 뿌려준 다음 볶은 깨를 절구에 으깨서 위에 살살 뿌려줬어요

 

원래 간장계란밥을 좋아하는데요~ 만능 계란장으로 먹으니 더 고급진 맛이었어요 버터를 조금 넣어서 그런가 버터의 맛은 거의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간장의 향이 더 세더라구요 집에 밑반찬으로 깻잎지가 있어서 같이 먹었는데 진짜 꿀 조합이었어요, 만능 계란장의 단맛과 깻잎지의 향과 매콤함이 잘 어우러져서 밤 한 그릇 뚝딱 이었어요

만능 계란장과 함께 먹은 전이예요~ 나이가 들수록 계절에 맞는 식재료를 챙겨먹게 되는거 같아요 요즘 미나리 철이죠? 마트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미나리예요 깨끗이 씻은 뒤 잘게 썰어서 물 5 부침가루 2 비율로 섞은 반죽물에 넣어서

골고루 섞은 뒤 크기는 내 맘대로~ 바삭하게 구워서 초장이랑 같이 먹었어요

미나리 향 정말 좋아요~ 저는 전을 먹으면 가장자리에 바삭한 부분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반죽하실 때 건새우를 넣어서 같이 구워주면 가장자리가 아니라도 전체적으로 바삭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집에 건새우 있으시면 활용하시면 좋을듯해요